카테고리 없음

더뉴그랜저 하나하나 제대로 알려드려요

디어마이카 2024. 3. 2. 13:06
반응형

 

오늘은 2023 더뉴그랜저를 하나하나 제대로 알아보려합니다. 차량 기본정보, 제원 그리고 가격까지 자세하게 뜯어볼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뉴그랜저 연료는 LPG, 가솔린으로 출시되었어요. 연비는 복합 7.8~11.7km/l 라고 되어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도심에서는 약간 적게 고속에서는 높게 쓰여있어요. 출력은 198~300hp 토크는 25.3~36.6kg.m, 배기는 2,497~3,470인데 바로 밑 제원에서 트림별로 자세하게 안내드릴게요. 


트림별로 제원을 안내해볼게요

2.5 가솔린 /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2,497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198hp 최대토크 25.3kg.m이구요 섀시는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이에요. 
3.5 가솔린 / 엔진형식 V6,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3,470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300hp 최대토크 36.6kg.m이구요 섀시는 2.5 가솔린과 동일하게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이에요. 
3.5 가솔린 AWD / 엔진형식 V6,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3,470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300hp 최대토크 36.6kg.m이구요 앞 트림들과 동일하게 섀시는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이에요. 
3.5 LPG / 엔진형식 V6,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3,470cc, 연료 LPG, 최고출력 240hp 최대토크 32kg.m이구요 섀시는 역시나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이네요. . 


더뉴그랜저는 2023년 국산차 판매량 중 최대 판매 모델로 선정된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특히나 얇고 길게 뻗은 전 후면 라이트가 인상적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가격부분 설명드릴게요

2.5 가솔린 프리미엄 3,743만원, 익스클루시브 4,233만원, 캘리그래피 4,638만원이에요
3.5 가솔린 프리미엄 3,990만원, 익스클루시브 4,480만원, 캘리그래피 4,885만원이에요
3.5 가솔린 AWD 프리미엄 4,208만원, 익스클루시브 4,698만원, 캘리그래피 5,103만원이에요
3.5 LPG 프리미엄 3,891만원, 익스클루시브 4,381만원이에요


더뉴그랜저 중요 후기들을 정리해볼게요. 승차감이 좋고 실내가 넓고 편안하고 첨단기능이 많아서 좋다.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자율주행이 대단히 편리하다. 정숙성이 좋다. 내무 구성과 성능 모두 좋고 연비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전장 전폭 축거 등이 TG보다 커졌다. 안전사양이 많이 들어가서 보험료가 오히려 낮아졌다. 앞 디자인은 처음엔 다소 어색했으나 점점 나아지고 있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들이 많았어요.

중요후기에서 말한 전장 전폭 축거 등 정리하며 글을 마쳐볼까해요.

전장/전폭 5,035mm/1880mm
전고/축거 1,460mm/2,895mm
윤거전/후 1,624~1,628mm / 1,631~1,635mm
공차중량 1,620~1,635kg
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8~19inch
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8~19inch


더뉴그랜저, 개인적으로는 기존에도 사랑받던 브랜드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사랑받게 만들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차라고 생각해요. 그랜저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길 우리 모두 지켜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