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차가 알고싶은 분들께 차에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디어마이카 입니다. 요번 시간 제가 소개할 차량은 그랜드체로키 4xe 입니다. 4xe는 숏바디 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데요. 가솔린 숏바디 모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모두를 설명드려서 비교가능하시게 보여드릴게요. 가격과 제원을 중심으로 설명드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알아보시죠!!
Limited (A/T)
가격 76,900,000원
제원
엔진형식 V형 6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3,604 cc, 최고출력 286/6,400 ps/rpm, 최대토크 35.1/4,000 kg.m/rpm, 구동방식 : 4WD,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멀티링크,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전) 265/50R, 타이어(후) 265/50R, 휠(전) 20 인치, 휠(후)20 인치, 복합연비 7.4 km/ℓ, 도심연비 6.6 km/ℓ, 고속연비 8.8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228 g/km, 에너지소비효율 5 등급, 전장 4,900 mm, 전폭1,980 mm, 전고 1,790 mm, 축거 2,965 mm, 윤거 전 1,665 mm, 윤거 후 1,665 mm, 공차중량 2,130 kg
Overland (A/T)
가격 84,700,000원
제원
엔진형식 V형 6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3,604 cc, 최고출력 286/6,400 ps/rpm, 최대토크 35.1/4,000 kg.m/rpm, 구동방식 : 4WD,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멀티링크,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전) 265/50R, 타이어(후) 265/50R, 휠(전) 20 인치, 휠(후)20 인치, 복합연비 7.4 km/ℓ, 도심연비 6.6 km/ℓ, 고속연비 8.8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228 g/km, 에너지소비효율 5 등급,전장 4,900 mm, 전폭1,980 mm, 전고 1,790 mm. 축거 2,965 mm, 윤거 전 1,665 mm, 윤거 후 1,665 mm, 공차중량 2,190 kg
Limited 4xe (A/T)
가격 94,40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전기, 배기량 1,995 cc, 최고출력 272/5,250 ps/rpm, 최대토크 40.8/3,000 kg.m/rpm, 구동방식 : AWD,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멀티링크,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전) 265/50R, 타이어(후) 265/50R, 휠(전) 20 인치, 휠(후)20 인치, 복합연비 12.0 km/ℓ, 도심연비 11.4 km/ℓ, 고속연비 12.9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48 g/km, 전장 4,900 mm, 전폭1,980 mm, 전고 1,790 mm. 축거 2,965 mm, 윤거 전 1,665 mm, 윤거 후 1,665 mm, 공차중량 2,475 kg
Summit Reserve 4xe (A/T)
가격 111,90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전기, 배기량 1,995 cc, 최고출력 272/5,250 ps/rpm, 최대토크 40.8/3,000 kg.m/rpm, 구동방식 : AWD,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멀티링크,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전) 265/50R, 타이어(후) 265/50R, 휠(전) 20 인치, 휠(후)20 인치, 복합연비 12.0 km/ℓ, 도심연비 11.4 km/ℓ, 고속연비 12.9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48 g/km, 전장 4,910 mm, 전폭1,980 mm, 전고 1,790 mm. 축거 2,965 mm, 윤거 전 1,665 mm, 윤거 후 1,665 mm, 공차중량 2,555 kg
실 사용자 리뷰
연비 빼고는 매우 만족스런 차~ 연말 연초에는 할인폭도 커서 동급대비 가성비도 큼
연비 와 소프트웨어 빼곤 깔께없는차. 같은돈이면 gv80따위는 살필요 없는차 gv80 풀옵 2년 10만타고 그뒤에 잠시 아우디q7 22년식 타봤지만 전부 짐싸서 보냈음. 가격대 이차는 말할필요가 없는차임.
국산 중,대형 SUV보다 승차감은 더 좋고 정숙하다.연말에 할인이 많을때 사면 가격도 괜찮다. 시스템적으로 최적화가 덜 됐고 업데이트는 느리다. 몇달 타다보면 안정이 돼서 큰 불편함은 없다.
없다. 오디오는 저음이 많이 강조됐고 볼륨을 많이 높이면 문에 떨림은 있지만 전체적인 품질은 만족스럽다. 마감이 좋지 못한곳이 있지만 AS는 가능하다. 다만 부품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아 해외에 주문하기때문에 기간은 좀 걸린다.
3열에도 USB-C타입 포트와 컵홀더가 있고 성인 2명이 타도 크게 불편한점은 없다. 선루프 크고 작동하기 편하다. 차가 커서 세차할때 중형세단 보다 2배는 힘들다. 디테일링비용도 비싸다. GV80, 펠리세이드 다 타보았지만 그랜드체로키가 가장 만족스럽다. 서밋리저브보다 오버랜드가 승차감이 좋다
연비빼고 완벽하다. 인테리어, 외관, 거주성 최고의 차. 특히 실내 가죽 사용에 아낌이 없어 고급짐
4XE --------------------------------------------------------------------------------------------------
외관디자인 듬직하니 인상적이며 실내는 아주 고급집니다 에어서스의 승차감 아주편합니다 써밋은 존재하는 옵션은 거진 다들어있는거 같아요 브랜드파워와 조립품질빼고는 다 괜찮습니다
풀체인지로 다른차가됐음! 미국차의 투박함이 사라짐!세련된 외관 디자인 고급스런 실내! 승차감이 많이 부드러움!
브랜드 파워에서 조금 아쉬우나 차량 자체의 성능, 디자인, 거주성 모두 매우 만족합니다. Electronic Mode 일 때 정숙성이 워낙 좋다보니 엔진으로만 기동할 때 오히려 소음, 진동이 느껴지는 편이며 길거리에서 흔히 보이지 않는 Unique 함도 전 좋습니다. 개인의 취향일 수도 있으나 시승후 전 바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는 지프 준대형 SUV 그랜드 체로키 가격과 제원 그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시고 언제나 행복하세요!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