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 가득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께 차에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디어마이카 입니다. 오늘 이 시간 제가 알려드려볼 차량은 신형 소나타 입니다. DN8 세대 중 가장 최신 모델인 '디엣지'의 가격과 제원을 중심으로 말씀드린 뒤 실사용자 리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1.6 가솔린 터보 등급입니다.
자 그럼 알아볼까요?
신형 소나타 프리미엄 A/T
가격 28,75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80/5,500 ps/rpm, 최대토크 27.0/1,5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15/55R, 타이어(후) 215/55R, 휠(전) 17 인치, 휠(후)17 인치, 복합연비 13.5 km/ℓ, 도심연비 11.9 km/ℓ, 고속연비 15.9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23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 전장 4,910 mm, 전폭1,860 mm, 전고 1,445 mm, 축거 2,840 mm, 윤거 전 1,623 mm, 윤거 후 1,630 mm, 공차중량 1,490 kg
신형 소나타 익스클루시브 A/T
가격 32,59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80/5,500 ps/rpm, 최대토크 27.0/1,5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15/55R, 타이어(후) 215/55R, 휠(전) 17 인치, 휠(후)17 인치, 복합연비 13.5 km/ℓ, 도심연비 11.9 km/ℓ, 고속연비 15.9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23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전장 4,910 mm, 전폭1,860 mm, 전고 1,445 mm. 축거 2,840 mm, 윤거 전 1,623 mm, 윤거 후 1,630 mm, 공차중량 1,490 kg
신형 소나타 인스퍼레이션 A/T
가격 36,23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80/5,500 ps/rpm, 최대토크 27.0/1,5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45R, 타이어(후) 235/45R, 휠(전) 18 인치, 휠(후)18 인치, 복합연비 13.0 km/ℓ, 도심연비 11.4 km/ℓ, 고속연비 15.5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28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전장 4,910 mm, 전폭1,860 mm, 전고 1,445 mm. 축거 2,840 mm, 윤거 전 1,623 mm, 윤거 후 1,630 mm, 공차중량 1,510 kg
신형 소나타 실 사용자 리뷰
솔직히 나무랄데가 없다.정숙성, 거주성, 승차감 모두 기대 이상이고 각종 편의 옵션이 운전을 편하게 해준다. 고속 주행 안정감도 뛰어나고, 덤으로 고속 주행 연비는 막히지 읺는다면 20키로는 그냥 넘길 정도이다. 패밀리카로 손색없으며 주행 질감도 너무 만족스럽다. 내 인생 최고의 선택 중 하나
팔방미인 아반떼랑 그랜저에 밀린 비운의 서자 아반떼 풀옵의돈으로 그랜저의 감성을 찍먹기능
디젤 세단을 타다 1.6터보를 타니 조용하고 좋습니다.2열 이중접합유리가 빠진게 아쉽고, 풀옵보다 가성비 구성으로 구매해서 타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소나타 풀옵이면 그랜저를 더 추천합니다.
적당히 탄탄함에 고속주행이 안정감이 있음 가속감은 보통 suv보다 거주성이 안좋기에 별점좀 뺏음 어느부분에서 부족함은 없는 밸런스차량
풀옵기준거의4천만원 대에 가격 가격만 제외하고 본다면 준형 승용차중에 국산기준 no.1임 성능 디자인 안정감 편안함 패밀리카로도 좋고 1인으로 타기에도 부담없이 탈수있음 k5도 타봤는데 이번에 닥 디엣지 승
연비빼고 완벽하다. 인테리어, 외관, 거주성 최고의 차. 특히 실내 가죽 사용에 아낌이 없어 고급짐
가격빼곤 후회없는 차 입니다. 강력 추천 입니다. 디자인 성능 연비 뭐하나 빼놓을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다만 인스퍼레이션 인데 화장등 이 LED가 아닌건 좀 그렇네요.
종합적으로 매우만족스러운 차임은 틀림이없다다만 풀옵기준 차값이 윗등급인 그랜져와 맞먹기에 가성비는 좋다고 말하긴 어려울듯
1.6T 고속 연비가 말이 안되는 수치더라고요.. 90km 크루징때 최고 연비가 21.4km/l 100km 크루징때는 20.6km/l 디자인은 워낙 맘에 들어했던거라 입이 아프고요! 가속도 많이 나쁘진 않아요! 쏘고 다니는타입이라 2.5T도 고민했지만 기존 lf소나타 2.0 자흡타던 입장으론 전혀 답답하지 않습니다 ㅎㅎ
오늘 신형 소나타 가격과 제원 그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일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봐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