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 가득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많은 사람에게 차에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디어마이카 입니다.
오늘 말씀 드리려고 하는 차량은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입니다. 1974년 폭스바겐에서 생산하는 준중형 해치백 차량이고 해치백 스타일의 원조격이라고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뛰어난 주행성능과 거주성, 그리고 고급차에 적용되어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데 그 차량들보단 상대적으로 저렴한 차량입니다.
가격과 제원을 중심으로 소개한 뒤 실사용자 리뷰를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TDI는 디젤 GTI는 가솔린 모델입니다.
자 그럼 살펴보시죠.
폭스바겐 골프 8세대 2.0 TDI Premium (A/T)
가격 39,85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디젤, 배기량 1,968 cc, 최고출력 150/3,000-4,200 ps/rpm, 최대토크 36.7/1,600-2,75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DCT 7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25/45R, 타이어(후) 225/45R, 휠(전) 17 인치, 휠(후)17 인치, 복합연비 17.8 km/ℓ, 도심연비 15.7 km/ℓ, 고속연비 21.3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04 g/km, 에너지소비효율 1 등급,전장 4,285 mm, 전폭1,790 mm, 전고 1,455 mm. 축거 2,636 mm, 공차중량 1,489 kg
폭스바겐 골프 8세대 2.0 TDI Prestige (A/T)
가격 41,40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디젤, 배기량 1,968 cc, 최고출력 150/3,000-4,200 ps/rpm, 최대토크 36.7/1,600-2,75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DCT 7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25/45R, 타이어(후) 225/45R, 휠(전) 17 인치, 휠(후)17 인치, 복합연비 17.8 km/ℓ, 도심연비 15.7 km/ℓ, 고속연비 21.3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04 g/km, 에너지소비효율 1 등급,전장 4,285 mm, 전폭1,790 mm, 전고 1,455 mm. 축거 2,636 mm, 공차중량 1,489 kg
폭스바겐 골프 8세대 2.0 GTI (A/T)
가격 49,70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984 cc, 최고출력 245/5,000~6,500 ps/rpm, 최대토크 37.8/1,600~4,3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DCT 7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35R, 타이어(후) 235/35R, 휠(전) 19 인치, 휠(후)19 인치, 복합연비 11.5 km/ℓ, 도심연비 10.1 km/ℓ, 고속연비 13.9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49 g/km, 에너지소비효율 4 등급,전장 4,290 mm, 전폭1,790 mm, 전고 1,455 mm. 축거 2,636 mm, 공차중량 1,493 kg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실 사용자 리뷰
50대 중반입니다.운전할 때 재미있고 편합니다. 너무 튀지 않아서 나이 드신 분들께도 어울리는 차입니다.
밟으면 발톱을 드러내는 나의애마 ㅋ ㅋ 연봉이 높아져도 나는 폭스바겐 골프를 탈것이다.
모든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움. 절대 디젤같지 않은 부드러운 승차감을 주면서 압도적인 코너링 및 고속주행 안정성 등 탁월한 주행성능을 느낄 수 있음. IQ라이트,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등 체급대비 상급의 옵션도 만족감을 줌.
항상 우리나라에 늦게 출시되는게 아쉬운차. 우주명차라는 말이 정답이라고 본다. 이 가격에 이런 퍼포먼스와 옵션까지 만나볼수 있는건 골프가 아니면 불가능할듯. 누군가 말했지만 골프는 트림 관계없이 좋다고했다. 나역시 GTD 탔었고 그리워서 이번엔 GTI 로 컴백했는데 역시 골프는 너무 좋다!!
연비는 gti 미쳤습니다쭉쭉 잘 뻗어나갑니다 시트가 두꺼워서 거주상태는 별로고 수납공간도 거의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고속에서의 안정감 너무 좋아요 그리고 코너링도 미친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여러 좋은 기능도 많고 주행할 때 느낌도 너무 좋아요. 괜히 외제차로 샀나 조금 걱정했었는데 여러모로 후회없는 선택이었어요. 타면 탈수록 가성비도 좋고요.
주행성능이 우수하고그리고 연비가 좋아요 디자인도 현대적이고 마음에 들어요
디자인 연비 재미있는 속도감으로 정말 재미있게 타고 있습니다.
미친연비 제원마력 대비 탁월한 주행성능 직물시트지만 앉을때감싸주는 느낌 튼튼한 하체 이만하면 됐다
이번 글에서는 폭스바겐 준준형 해치백 골프 가격과 제원 그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일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