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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가솔린 1.6 파헤치기 / 가격+실 사용자 리뷰

디어마이카 2024. 5. 19.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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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차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차에대한 많은 정보를 드리려하는 디어마이카 입니다. 이번에 제가 설명드리려고 하는 차량은 기아 소형 SUV 셀토스 입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2022년 7월부터 판매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의 24년형 버전을 안내해드릴게요. 가격과 제원을 중심으로 소개드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 그럼 살펴보겠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트렌디 2WD A/T

 

가격 21,86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98/6,000 ps/rpm, 최대토크 27.0/1,6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토션빔,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05/60R, 타이어(후) 205/60R, 휠(전) 16 인치, 휠(후)16 인치, 복합연비 12.8 km/ℓ, 도심연비 11.5 km/ℓ, 고속연비 14.6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30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전장 4,390 mm, 전폭1,800 mm, 전고 1,600 mm. 축거 2,630 mm, 윤거 전 1,575 mm, 윤거 후 1,584 mm, 공차중량 1,360 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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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프레스티지 2WD A/T

 

가격 25,12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98/6,000 ps/rpm, 최대토크 27.0/1,6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토션빔,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05/60R, 타이어(후) 205/60R, 휠(전) 16 인치, 휠(후)16 인치, 복합연비 12.8 km/ℓ, 도심연비 11.5 km/ℓ, 고속연비 14.6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30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전장 4,390 mm, 전폭1,800 mm, 전고 1,600 mm. 축거 2,630 mm, 윤거 전 1,575 mm, 윤거 후 1,584 mm, 공차중량 1,360 kg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시그니처 2WD A/T

 

가격 26,85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98/6,000 ps/rpm, 최대토크 27.0/1,6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토션빔,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45R, 타이어(후) 235/45R, 휠(전) 18 인치, 휠(후)18 인치, 복합연비 11.8 km/ℓ, 도심연비 10.6 km/ℓ, 고속연비 13.5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42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전장 4,390 mm, 전폭1,800 mm, 전고 1,620 mm. 축거 2,630 mm, 윤거 전 1,560 mm, 윤거 후 1,568 mm, 공차중량 1,405 kg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그래비티 2WD A/T

 

가격 27,25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598 cc, 최고출력 198/6,000 ps/rpm, 최대토크 27.0/1,600~4,5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토션빔,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45R, 타이어(후) 235/45R, 휠(전) 18 인치, 휠(후)18 인치, 복합연비 11.8 km/ℓ, 도심연비 10.6 km/ℓ, 고속연비 13.5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42 g/km, 에너지소비효율 3 등급,전장 4,390 mm, 전폭1,800 mm, 전고 1,620 mm. 축거 2,630 mm, 윤거 전 1,560 mm, 윤거 후 1,568 mm, 공차중량 1,405 kg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실 사용자 리뷰

 

디자인은 정말 잘 나왔지만 이차를 살 사회초년생이 보기엔 가격이 비싸고 패밀리카로 쓰기엔 아쉬운 느낌이 없잖아 있다. 정말 아반떼는 싫고 suv를 꼭 타야겠다면 추천

차량 칼라는 다크오션블루로 했는데 너무 잘 선택했다고 생각한다.우선 디자인이 내 취향에 너무 잘 어울리고 다른 차량과 나란히 주차된 모습을 보면 더 돋보인다. 오토홀더 기능은 자주 신호를 받아야 하는 시내 주행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트렁크 하단부에 저장공간이 상당해서 웬만한 짐은 다 들어가고, 그리고 닫은 다음 트렁크에도 여러 짐을 싫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차량이 마음에 들어서 아끼면서 오래오래 탈려고 한다. 이제는 한국이 외국보다 디자인이나 편의사양이나 더 잘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적당한 크기.적당한 연비. 적당하지 않은 가격. 무난한 디자인. 무난한 가속력 무난하지 않은 소음.

연비만 좀 좋으면 완벽한 차인데 차급대비 연비가 매우 낮은편이라서 기름값 ㅜㅜㅜ

고속도로 정속주행으로 최고 17.2까지 뽑아보았으나, 그 뒤로는 14~16 왔다갔다 시내주행은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ㅋ하지만 디자인 이쁘고, 실내공간 넓고, 실내 마감재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소형 suv임을 감안한다면 쏘쏘. 옵션 좀 넣었더니 그돈씨 영역으로 가버리긴 했지만 매우 만족하며 타는 중

첫 차로 넘 만족스러워요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아서 운전하기 딱 좋음! SUV 입문으로 추천~!!

트림에 따라 가성비로 살수도 있고, 여유가 있다면 소형 suv에서도 프리미엄 옵션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 메리트가 있다. 2열 승차감은 좀 아쉬운 편. 고속 주행이나 코너에서 안정성이 아쉽고 내장 품질도 좀 떨어지나 급을 생각하면 납득 가능한 수준. 최고 장점은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좁은 길이나 주차 걱정 1도없고 자동8단에서 나오는 스무스한 변속감과 고속주행연비라 생각됨. 시내 주행 연비는 포기하자

사회 초년생의 첫차로 적절한거 같습니다.요즘 차가 워낙 비싸다 보니 소형 SUV임에도 비싼감이 없잖아 있긴 하지만 동급 동가격대에선 개인적인 견해론 베스트인거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아 소형 SUV 셀토스 가격과 제원 그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거운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집중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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