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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살펴보기 I 가격 I 제원 I 실사용자 리뷰
디어마이카
2024. 4. 13.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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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국산 준대형 SUV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차량 GV80 페이스리프트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20년 출시한 이후로 3년 9개월만에 신차로 나온 이 차량은 두배가 넘는 판매량을 올릴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변화가 있었다기보다는 더욱 더 고급화하는 전략을 통해 제네시스가 가야할 길을 확실히 보여준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역동적 우아함, 정교한 럭셔리 디테일이라는 캐치 프라이즈를 가지고 판매중인 이 차량, 오늘은 이 차량의 가격과 제원 그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 2.5 가솔린 터보
6,930만원
엔진형식은 I4, 과급방식 싱글터보, 배기량 2,497cc, 연료 가솔린이며 최고출력 304hp, 최대토크 43kg.m, 연비 9.3km/ℓ, CO₂ 배출량 183g/km 입니다. 전장/전폭 4,940mm / 1,975mm, 전고/축거 1,715mm / 2,955mm,윤거전/후 1,674mm / 1,689mm, 공차중량 2,075kg, 전륜타이어 26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265mm / 55 / 19inch, 구동방식 후륜구동 입니다.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V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AWD
7,280만원
2.5 가솔린 후륜구동 모델과 다른 점만 기술하면 연비는 8.9km/L이며 co2 배출량은 192g/km 공차중량 2.155kg,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입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 3.5 가솔린 터보
7,480만원
엔진형식은 V6, 과급방식 트윈터보, 배기량 3,470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380hp, 최대토크 54kg.m, 연비 8.6km/ℓ, CO₂ 배출량 199g/km이네요. 전장/전폭 4,940mm / 1,975mm이고 전고/축거 1,715mm / 2,955mm,윤거전/후 1,674mm / 1,689mm, 공차중량 2,145kg이며 전륜타이어 26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265mm / 55 / 19inch이고 구동방식 후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이고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이며 후륜제동장치 V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입니다.
3.5 가솔린 터보 AWD
7,830만원
3.5 가솔린 터보 AWD 모델도 3,5 가솔린 모델과 다른 것만 설명드릴게요. 연비는 7,9km/L이며 co2 배출량은 217g/km입니다. 공차 중량은 2,225kg 전륜타이어 26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265mm / 50 / 20inch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입니다. 3개의 등급 중 유일하게 기본 타이어가 다른 등급이네요.
GV80 페이스리프트는 어떤 도로에서도 편안한 여정을 제공하는 퍼포먼스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터레인 모드 오토 모드를 선택할 시 도로의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 최적의 구동력을 가지고 와서 미끄러짐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엔진과 브레이크도 종합적으로 제어하여 오프로드에서도 충분히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 GPS를 이용하여 도로 상태를 인식한 뒤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 조정합니다. 이는 편안한 승차감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서스펜션은 경량화 기술, 최적화를 통해 SUV 전용 골격 강화를 이루어냈으며 이는 안전성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AWD 시스템은 좌우 바퀴를 독립적으로 제어, 구동력을 알맞게 배분하는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GV80 페이스리프트 실사용자 리뷰를 정리해드립니다.
외관이 너무 이쁘다.
차에 타면 나 고급차에요 말하는 느낌
핸들링이 부드럽고 제동이 너무 좋다. 거주성은 특별하지 않다.
도심 주행시 평균 연비 9~11정도 나오는 느낌이 든다.
주행질감이나 정숙성은 좋다.
반자율주행은 차선변경을 해주나 결국 내가 그냥 하게 된다.
가족들하고 타기에는 외제차보다 이 차를 더 추천하고 싶다.
뉴 서스펜션이 특히 좋다. 승차감이 엄청 발전한 느낌.
1억 미만 차량중에서는 비교할 차량이 없다.
페이스 리프트가 되면서 주행성능과 편의성 모두가 좋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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