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폭스바겐 티구안 전부 알아보자 I 가격 I 제원 I 사용자 리뷰
사랑이 가득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께 차에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디어마이카 입니다. 금일 이 시간에 알려드려볼 차량은 준중형 SUV 2024 폭스바겐 티구안 입니다. 2024년 기준 페이스리프트 된 3세대도 나왔지만 오늘은 2세대 모델 올스페이스를 설명드릴 예정이에요. 한국에서는 2018년부터 판매중이고 길거리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가격과 제원을 중심으로 말씀드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알아볼까요? TDI는 디젤모델 TSI는 가솔린 모델입니다.
2024 폭스바겐 티구안 TDI Premium (A/T)
가격 45,48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디젤, 배기량 1,968 cc, 최고출력 150/3,000~4,200 ps/rpm, 최대토크 36.7/1,600~2,75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DCT 7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55R, 타이어(후) 235/55R, 휠(전) 18 인치, 휠(후)18 인치, 복합연비 15.6 km/ℓ, 도심연비 14.2 km/ℓ, 고속연비 17.6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21 g/km, 에너지소비효율 2 등급,전장 4,510 mm, 전폭1,840 mm, 전고 1,635 mm. 축거 2,680 mm, 공차중량 1,696 kg
2024 폭스바겐 티구안 TDI Prestige (A/T)
가격 49,61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디젤, 배기량 1,968 cc, 최고출력 150/3,000~4,200 ps/rpm, 최대토크 36.7/1,600~2,75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DCT 7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50R, 타이어(후) 235/50R, 휠(전) 19 인치, 휠(후)19 인치, 복합연비 15.6 km/ℓ, 도심연비 14.2 km/ℓ, 고속연비 17.6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21 g/km, 에너지소비효율 2 등급,전장 4,510 mm, 전폭1,840 mm, 전고 1,635 mm. 축거 2,680 mm, 공차중량 1,696 kg
2024 폭스바겐 티구안 TSI Prestige Allspace (A/T)
가격 53,740,000원
제원
엔진형식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1,984 cc, 최고출력 186/4,400~6,000 ps/rpm, 최대토크 30.6/1,600~4,300 kg.m/rpm, 구동방식 : FF, 변속기자동 8단, 서스펜션(전)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후) 멀티링크, 브레이크(전) 디스크, 브레이크(후) 디스크, 타이어(전) 235/50R, 타이어(후) 235/50R, 휠(전) 19 인치, 휠(후)19 인치, 복합연비 10.1 km/ℓ, 도심연비 9.0 km/ℓ, 고속연비 11.9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 167 g/km, 에너지소비효율 4 등급,전장 4,730 mm, 전폭1,840 mm, 전고 1,660 mm. 축거 2,790 mm, 공차중량 1,752 kg
2024 폭스바겐 티구안 실 사용자 리뷰
올스페이스모델 트렁크공간은 이전에타던 쏘렌토와비교 비슷하구요 실내거주성 아주 편안합니다 장거리이동시 조수석 시트 접으면 편안하게 다리뻗고 가는것고 좋고 연비는 잘 조절하면 23km까지 찍힙니다 그중 엔진회전 질감이 부드럽고 변속빠른게 컴포트주행에 도움이 됩니다
왜 기본기가 탄탄하다고 하는지 확실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초반 가속이 더딘 느낌이지만 고속과 코너링에서 비슷한 체급의 suv보다 훨씬 앞섭니다.
7만 5천 타고있는데, 별 문제없이 탈 수 있는 차입니다. 연비도 좋고 옵션도 괜찮아서 만족합니다. 특히 올스페이스는 차박하기에 참 알맞은 차인 것 같네요. 다음차도 티구안으로 살까 합니다.
딱히 깔게 없음………..크기나 출력, 하이브리드가 아닌걸 감안하면 연비는 나쁘지 않다 느낌
1. 매트릭스 라이트, 주행&안전보조 등 옵션구성 매우만족2. 외관디자인은 멋지지만 내장디자인은 시대에 못따라감(같은 세대인 아테온과 파사트gt의 송풍구라도 가져왔으면…) 3. 뒷좌석 측면햇빛가리개, 조수석 전동시트, 원격시동 없는 것이 아쉬움 4. 시내에서 주행하기엔 괜찮으나 주행성능, 연비 둘중 하나라도 집중하였으면 좋았을것 같음(186마력, 연비 10내외) 5. 20프로 할인받아 구매, 딱 그가격의 차임.
4인 가족으로 딱이고 여행 물품까지는 공간이 좀 부족하긴하다. 통풍시트가 없어서 매우 아쉽지만 이것들 말곤 만족하며 타고있다.
전체적으로 그래도 나름 잘 만들어진 자동차 라고 느껴진다거주성 및 운동능력은 확실히 좋은편이다
저속일 때 디젤 특유의 엔진 소리가 좋으신 분질리지않고 오랫동안 무난하게 타실 분 연간 2만키로 이상 자주 타시는 분 소모품인 차에 쓸데없이 많은 돈을 안쓰시는 분 묻지말고 그냥 타세요
프로모션 시 국산차 대비 큰 차이가 없는 가격, 우수한 주행성능, 기본기 충실, 연비 기대 이상입니다. 옵션이 다소 아쉽더라도 충분히 만족하며 타고 있구요~ 프레스티지의 큰 썬룹은 정말 맘에드네요! 크게 튀진 않지만 무난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고 좋습니다.
이번엔 폭스바겐 준중형 SUV 티구안 가격과 제원 그리고 실사용자 리뷰를 알아봤습니다.
남은 하루 사랑이 가득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집중해서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